영화 리뷰

오징어게임 다시보기 및 줄거리

인생 영화 2022. 5. 13. 18:43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오징어게임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주변에서 안 본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워낙 인기가 많았던 작품이었습니다. 해외에서도 오징어게임에 대한 각종 패러디도 많았었는데요. 오징어게임의 줄거리를 짧게나마 소개하자면 456억 거액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여하게 된 사람들 중 마지막 승주가 되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들을 담고 있는 넷플릭스의 웹드라마입니다.

 

배우들은 여러 씬들을 촬영하며, 차원이 다른 공포를 느꼈다고 합니다. 당시 배우들은 심도있는 공포심을 표현하기 위해 현장에서 많은 대화를 나누기도 했다고 합니다. 특히 주연 배우인 이정재와 다수의 출연진들은 본격적인 촬영 외에도 모니터링을 꾸준히 하면서 서로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받아 완성한 작품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오징어게임은 세계 1위를 차지하기도 했으며, 또한 한국 드라마로는 최초로 미국에서 공개 3일 만에 단독 1위를 등극해서 엄청난 화제가 되었습니다. 또한, 게임 참가를 위해 건네 준 명함 속 전화번호를 실제 많은 사람들이 전화를 걸고 있다고 해서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라고 했었는데요. 

 

제작진이 미리 이렇게 노출되는 번호를 이스터에그로 사용하거나 미리 마련해서 아무 잘못이 없는 일반인들의 피해를 막을 수 있었지만 제작진들은 미처 여기까지 생각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출처 구글 이미지

드라마 정보

제목 : 오징어게임

개봉일 : 2021. 09. 17

제작국가 : 한국

장르 : 스릴러

등급 : 19세

감독 : 황동혁

출연 : 이정재, 박해수, 오영수, 위하준, 정호연, 허성태, 아누팜 트리파디, 김주령 등

 

줄거리

기훈(이정재)은 노모에게 용돈을 타 쓰는 백수입니다. 그것도 모자라 몰래 엄카를 훔쳐 도박을 하는 양아치였죠. 노모에게 몰래 훔친 돈을 운이 좋아 경마에서 돈을 따게 됩니다. 경마에서 딴 돈으로 딸에게 허세를 부리지만 그때 마침 기훈을 찾는 남자를 발견하고 도망치게 됩니다. 추격 끝에 기훈은 결국 붙잡히게 되는데요. 그 사람들은 빌린 돈을 받으려고 찾아온 것입니다.

 

그래서 기훈은 경마에서 딴 돈을 주려고 하지만 소매치기를 당했음을 뒤늦게 알게 됩니다. 결국 돈을 주지 못하자 신체포기각서를 쓰고 맙니다. 집에 가기 위해 지하철을 타려고 하는데 그때 한 남자가 게임을 하자며 제안을 해옵니다. 딱지치기를 하자며 이길 때마다 10만 원을 준다고 약속을 합니다.

 

그렇게 시작된 딱지치기, 그러나 남자는 딱지치기의 고수였습니다. 기훈은 딱지치기에서 졌지만 돈이 없어 몸으로 때우게 되죠. 그렇게 따귀만 맞던 기훈은 드디어 통한의 승리를 얻게 됩니다. 딱지치기로 얼마간의 돈을 번 기훈에게 남자는 또 다른 제안을 합니다. 

 

고민이 많던 기훈은 아까 낮에 받은 명함의 번호로 전화를 걸기로 합니다. 그렇게 참가하게 된 게임장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데 그곳에서 기훈에게 소매치기했던 여자도 있었습니다. 기훈의 도움으로 폭력은 일단락 마무리되고, 게임 운영진이 들어오게 됩니다. 이제 게임이 시작되는데 6개의 게임 중 첫 번째 게임이 시작됩니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게임을 만만하게 생각한 사람들은 입가에 미소마저 번져있었습니다. 그러자 울리는 총소리. 다시 총소리가 울리며 사람들의 표정은 공포로 바뀌어 갑니다. 그렇게 움직임 센서에 노출된 사람들은 속절없이 저격을 당하며 게임에서 아웃되고 마는데요.

 

술래 로봇이 눈을 감자, 그때 한 발짝씩 움직이는 할아버지 일남. 사람들은 할아버지를 따라 누구나 할 거 없이 발을 떼기 시작합니다. 많은 수가 저격을 당하지만, 로봇을 피해 결승선을 통과한 이들은 이제 한 숨을 놓게 됩니다. 그 사이에 기훈은 발을 헛디뎌 넘어질 뻔하는데요. 외국인 알리에 도움으로 위기를 넘길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 게임 결과는 255명이 죽고 255억이 상금으로 적립되었습니다. 그 와중에 새벽은 정보를 얻기 위해 화장실로 들어가서 환풍구로 올라가게 됩니다. 잠시 후 두 번째 게임이 시작되고, 참가자들도 게임장으로 이동을 합니다. 머리가 좋은 상우는 바로 설탕 뽑기라는 걸 알아냅니다. 게임은 역시나 설탕 뽑기. 이제 각자가 뽑은 모양대로 떼어내야 하는데 실패한 사람들이 연이어 게임에서 죽게 됩니다.

 

적립되는 금액을 보며 사람들은 두려움보다 기대감을 더 갖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모두 현실 속에선 지긋지긋한 빚쟁이

 

드라마 리뷰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전 세계적으로 대작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생존과 직결관 서바이벌 게임에다가 참여하는 등장인물들이 연기를 굉장히 잘하고 옛날에 우리나라에서 즐겨 한 게임을 스토리로 사용한 점, 한 번에 마지막 화까지 업로드해서 끊기지 않고 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다는 게 큰 것 같습니다.

 

공유와 이병헌 등 기타 조연들도 연기력이 엄청 좋았고 긴장감과 몰입감도 좋고 드라마 속에서 교훈과 생각할 거리가 많아서 재미를 선사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오징어 게임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게임은 유리판 건너기 게임이었습니다. 생존이 얼마나 치열한 지를 잘 보여주어서 자주 생각이 납니다.